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 최고 브랜드! 브랜드 프리미엄 품은 지식산업센터 ‘SK V1 센터’ 분양

- 수요자들 대형건설사 브랜드 지식산업센터에 신뢰감 및 선호도 높아
- 브랜드 프리미엄 높은 ‘SK V1 센터’ 옛 한국음향부지에서 오는 12월 분양예정, 가산디지털단지역(1·7호선) 초역세권, 대단지,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로 공급 전부터 화제
- 통합 가능한 소형 유니트 설계 및 차별화된 공간설계 선보이며 최적화된 업무환경 제공

국내 벤처기업의 메카인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이하 G밸리)의 최고입지에 브랜드 프리미엄이 높은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될 예정이라 공급 전부터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상승하고 있다.

특히,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에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지식산업센터가 공급된 적이 없어 새롭게 나오는 SK건설과 SK D&D의 ‘SK V1 센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는 대형건설사의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공사진행이 가능하며, 차별화된 설계 및 첨단 시스템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 사이에서 신뢰감이 높다. 

특히, SK건설의 경우 서울 성수동 '서울숲 SK V1 tower', 문정지구 ‘문정 SK V1 GL메트로시티’ 등으로 지식산업센터 건립에 대한 신뢰와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부동산관계자는 “아파트에서도 브랜드 프리미엄이 작용하듯이 지식산업센터도 대형건설사 브랜드 지식산업센터가 더 인기가 높다” 며 “이에 거래가 활발할 뿐 아니라 시세도 높으며, 임차인들의 자부심도 높여줄 수 있다”고 말했다.   

SK건설과 SK D&D가 오는 12월 G밸리의 가장 노른자 입지에 초역세권 대단지 브랜드 지식산업센터인 ‘SK V1 센터’를 분양한다.

옛 한국음향부지에 들어서는 ‘SK V1 센터’는 가산디지털단지 내 마지막 남은 초역세권, 대규모 부지로 분양 전부터 주변에서 관심이 매우 뜨거웠다.

사업지는 G밸리로 출퇴근하는 2만 3천여 직장인의 동선 결절지인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입지적 장점이 매우 크다. 또한,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독산역 일대를 아우르는 G밸리 3단지 내에서도 수요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지역이며, ‘SK V1 센터’가 위치한 곳은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주변으로 나눠진 4개의 상권 중에서 중심상권에 해당하여 끊이지 않는 수요를 자랑한다. 사업지 뒤쪽은 먹거리 촌과 연접해있고, 앞쪽은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과 연계되어 있다. 주변에는 이미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들어선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어 불편함이 없다.

단지는 대지면적 1만84㎡, 연면적 8만1959㎡, 지하 4층~지상 20층, 1개 동 규모의 주변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단지로 조성된다. ‘SK V1 센터’의 내부는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로 구성되며, 지식산업센터는 지상 5~20층에 마련된다. 지상 1~3층은 상가 및 업무지원시설이 들어서고, 4층은 공장과 업무지원시설로 조성된다. 지하 1~2층에는 공장과 주차장이 만들어지고, 지하 1층에는 회의실, 피트니스센터 등으로 구성된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그 외 지하 3~4층은 주차장 및 기계·전기실로 구성된다.

특히, 지난달에는 서울시가 G밸리 특화산업 활성화 및 문화·여가·주거 등을 갖춘 첨단 융복합 산업단지 조성을 주요 골자로 한 'G밸리 종합발전계획, G밸리 飛上(비상)프로젝트 시즌 2'를 발표했다. 2018년까지 디지털3단지~두산길 간 지하차도를 완공하고, 철산교 확장·'수출의 다리' 고가램프 설치 타당성 조사·7호선 가산디지털 단지 출입구 확장·신설 등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이 추진된다.

이에 인근 온수산업단지, 마곡단지 등과의 연계한 서울의 미래성장 거점으로 G밸리가 주목받고 있어 ‘SK V1 센터’의 미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SK V1 센터’는 차별화된 공간 설계로 수요자들에게 최적화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내부 기본형 유니트는 중소형 최소 기준모듈 위주로 설계되며, 각 유니트를 부분 또는 전체로 통합이 가능하여 활용성이 매우 뛰어나다. 수요자들이 업종과 여건에 맞춰 소규모 사업장부터 대형 사업장까지 다양한 유니트 조합이 가능하다. 또한 기준층(5층~20층)에는 6개의 2면 발코니가 마련되어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며 층고를 다양화하여 용도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근생시설과 지식산업센터의 독립된 배치도 주목할만하다. 근생시설과 지식산업센터의 주출입 동선을 구분해 각각의 독립성을 확보했다. 상가와 업무지원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2층의 경우 상가는 전면에 업무지원시설은 배면에 배치해 업무의 효율을 높였다.

‘SK V1 센터’는 총 주차 대수가 582대로 일대에서 가장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한 점도 장점이다. 지상 1~2층 외부 에스컬레이터 설치로 상가 전면 노출을 강화하고 수직 동선 이동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그 외 옥상정원, 전면광장, 피트니스 센터 등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켜주는 힐링 공간도 마련되어눈길을 끈다.

‘SK V1 센터’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501호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문의: 02)6746-110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